단체가 국립환경과학원장 재직 당시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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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환경단체가 국립환경과학원장 재직 당시낙동강녹조 문제를 부정했던 금한승 환경부 차관 임명을 규탄하고 나섰다.
K-water낙동강유역본부 전경.
K-water낙동강유역본부 제공 K-water낙동강유역본부(이하낙동강본부)는 공사가 관리 중인 56개 수자원시설 중 가장 많은 29개 곳을 운영·관리하면서낙동강유역에 선제적 재해 예방과 안전정인 용수를 공급하는 데 총력을.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낙동강녹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조류경보가 조만간 ‘관심’ 단계를 넘어 ‘경계’ 단계로 격상될 것으로 예상되면서,낙동강을 비롯한 4대강 재자연화를 둘러싼 정책 논쟁이 다시 불붙고 있다.
16일낙동강유역환경청에 따르면, 지난.
부산에낙동강을 가로지르는 열 번째낙동강횡단교량이 건설된다.
부산시는 서부산권 교통수요 대응 도로망 구축과 기존낙동강횡단교량 교통 정체 해소를 위해낙동강하구에 새로운 교량 건설을 추진해 왔다.
부산시는 30일 부산 사상구 엄궁유수지에서 ‘엄궁.
국·시비 등 총 344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시는 서부산권 교통수요 대응과 기존낙동강횡단 교량 차량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2014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동안 환경영향평가가 반려되는 등 사업이 지지부진.
박형준 부산시장(왼쪽에서 6번째) 등이 엄궁대교 기공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가 30일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서낙동강을 가로질러 사상구 승학터널을 연결하는 엄궁대교 건설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91㎞ 왕복 6~8차로로 3444억.
엄궁대교는 강서구 대저2동 에코델타시티에서 사상구 엄궁동 승학터널까지 총연장 2.
91㎞ 구간에 왕복 6~8차로로 건설된다.
낙동강을 횡단하는 엄궁대교와 맥도교, 교차로 2곳이 포함되며, 총사업비는 3444억원(국비 1550억원, 시비 1894억원)에 달한다.
분석해 13개 주요 과제를 구체화하고 공약에 포함되지 않은 과제는 정책공약과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그 중심에는낙동강수변을 중심으로 한 생태관광 거점 조성과 노후 교통 인프라 개선 등이 있다.
도농복합도시인 칠곡군이 미래 100년을 좌우할.
강서구 대저2동 에코델타시티에서 사상구 엄궁동 승학터널까지 연장 2.
91㎞, 왕복 6∼8차로의 도로를 만드는 사업이다.
공사에는낙동강을 횡단하는 엄궁대교, 맥도교 2개 교량과 2개의 교차로 건설도 포함된다.
엄궁대교는 계획 수립 이후 착공까지 무려 10년 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