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기사]전자인수증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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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인수증 관리하기
화물 배송 주문 중에서는 [인수증]을 요청하는 주문이 있습니다.
도착지에 화물을 내린 후 화물 담당자에게 하차 완료 사인을 받으면, 해당 주문에 대해 자동으로 인수증이 생성됩니다.
화물을 인수한 도착지의 화물 담당자에게 전자 인수증 사인을 요청하세요.
1. 하차 시 인수증 사인 받기
2. 인수증 표시 확인
3. 전자인수증 확인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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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수증 표시 확인
배송 오더 목록에서, [인수증]이라는 표기가 있는 주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표시가 있는 주문은 하차를 완료했다는 표시로 화물 배송 담당자에게 사인을 받고 인수증을 받아야 하는 주문이라는 표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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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하차 시 인수증 사인 받기
[인수증]표시가 있는 배송 주문은 하차 처리를 할 때 사인 팝업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착지에 화물을 내리고, 해당 배송 주문 상세화면 아래에 있는 [하차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차처리 안내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서명패드가 생성됩니다. 도착지 화물 담당자에게서 확인 서명을 받은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배송 작업에 대한 인수증이 생성됩니다.
오더번호, 작성일자, 배송 물품에 대한 정보와 함께 하단에 [sign]영역이 생성됩니다. 화물담당자의 서명은 [sign]영역에 기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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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자인수증 확인 및 관리
배송 작업 시 요청 받은 전자인수증은 [마이페이지] > [전자 인수증 확인] 메뉴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 전자인수증 내역
[전자 인수증 내역]메뉴에서는 배송 작업 시 인수증을 요청했던 배송 주문을 모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배송 작업은 날짜 순으로 정렬하여 표시되며, 최근 작업일수록 상단에 정렬됩니다.
상단에 있는 달력을 조정해 원하는 기간만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달력을 조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오늘 날짜로 작업한 배송 주문만 검색됩니다.
각 배송 주문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에서 작업했던 전자인수증이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를 활용하여 인수증 유무와 작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2. 전자인수증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전자인수증 사인은 도착지 화물 담당자가 지니고 화물배송 웹사이트를 통해 서명을 등록해야 완료됩니다.
도착지 화물 담당바에게는 인수증 확인을 요청하는 카카오톡 알림이 전송되며, 해당 알림을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인을 하게 됩니다.
전자인수증에 사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도착지 담당자의 사인이 업로드 되고, 인수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인수증을 받지 못했다면 도착지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인수증 확인 및 발급을 요청해보세요.